[대전 서구 만년동] 피자스쿨 - 고구마 피자, 까르보나라 피자

만년동에 위치한 피자스쿨입니다.  10년도 전에 오픈했던 걸로 하는데 지금은 사장님이 바뀌었습니다.  그때 사장님이나 지금 사장님이나 친절하십니다.  요새 물가가 올라서 예전에 비하면 피자가격도 많이 올랐지만, 그래도 아직  저가형 피자집에서는 피자스쿨이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고구마 피자', '포테이토 피자',  '까르보나라 피자' 를 제일 좋아합니다. 예전에는 고구마 피자, 포테이토 피자, 치즈피자, 페퍼로니 피자, 콤비네이션 피자도 모두 5,000원이었는데,

 

지금은 

 

치즈 피자 5,000원

페퍼로니 피자 6,000원

콤비네이션 피자 7,000원

고구마 피자 8,000원

포테이토 피자 8,000원 

까르보나라 피자 10,000원   입니다. 

 

예전에는 추가치즈 토핑 가격도 1,000원밖에 안 해서, 기본 치즈피자에  치즈토핑 2번 추가하고 치즈 크러스까지  추가하고,  완전 시카고 피자 스타일로 즐겨 먹곤 했는데 치즈토핑 가격이 올라버려서 요새는 고구마피자 포테이토 피자로 정착했습니다.  그 시절에는 본사규정에 치즈토핑 가격이 따로 없어서 사장님 마음대로였는데 이제는 무조건 2,000원 눙물입니다. 차라리 이 돈으로 치즈크러스트 추가하는 게  낫습니다. 


원래는 매번 고구마+포테이토 조합만 시켰는데 요새는 까르보나라에 꽂혀서 이렇게 두 조합으로 먹습니다. 

코카콜라 1.25L에 갈릭디핑소스 2개 피자 2판해서 21900원인가 줬습니다. . 참고로, 미리 전화해서 소스좀 많이 발라달라고 하면 더 발라 주십니다.  토마토 소스 좋아하시면 꼭 전화로 미리 말씀하세요! 2판을 시키면 이렇게 박스 위에 무슨 무슨 피자인지 구분할 수 있게 적어서 포장해 주십니다. 


저의 최애템 고구마 피자입니다.  가격 대비 중량이 제일 든든해서 주말 탄수화물 로딩용으로 즐겨먹습니다. (포테이토 피자랑 같이  먹으면 단짠의 조합으로 진리의 맛인데 어떤 피자랑 먹어도 맛있는 피자스쿨의 스테디셀러피자입니다. 가격이 오르기 전에는 무조건 엣지에 치즈크러스트를 추가했는데 1,000원이 올라서 이제 치즈크러스트없이 먹습니다.

그래도 갈릭소스가 맛있어서 순정 엣지도 나름 먹을 만합니다. 


까르보나라 피자의 우아한 자태입니다. 위에는 고급진 햄 같은 게 올려져 있고, 아래에는 까르보나라 스파게티가 깔려있습니다. 사장님 부부(?)가 바뀌고 나서 처음에는 내공이 부족해서인지 까르보나라 피자를 시키면 면과 피자가 분리되기 일쑤였는데 요새는 내공이 쌓이셨는지 그러한 현상은 없습니다.  느끼한 걸 좋아하는 분들이 먹기에 딱인 맛입니다. 까르보나라의 맛은 전형적인 크림치즈가 들어간 한국식 까르보나라 맛입니다. (물론, 전 이탈리아 레스토랑을 가본 적조차도 없는 전형적인 헬조선식 입맛이라 이것도  맛있습니다. )


항상, 피자를 2판 시키면 반반씩 나눠서 한판은 부모님 드시게 드리고,  한판은 영화를 보면서 먹기 위해 방으로 가져갑니다.  주말에 저에게 허락된 유일한 약물 피자로이드 쿰척쿰척..  참고로 피자스쿨은 갈릭소스가 넘나도 맛있습니다.  피자스쿨의 갈릭소스는 도미노피자에 갈릭소스를 납품하는 업체와 같은 업체입니다. 만약에 치즈크러스트를 추가하지 않으신다면  갈릭소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예전에는 치즈크러스트로만 먹어서,  치즈크러스트 본연의 고소한 맛 때문에  갈릭소스가 없이도 먹곤 했는데, 요새는 치즈크러스트를 추가를 안 하고 먹다보니 갈릭소스를 안 먹을 수가 없습니다. 간혹 집에서 핸드 메이드 피자를 즐기시는 분들도 이 갈릭소스 맛을 못 잊어서 피자스쿨에서 피자를 사는 김에 갈릭소스만 추가로 10개씩 사간다는 분도 계십니다. 


까르보네 피자

맛:    ★

양:    ★

가격: ★

 

고구마 피자

맛:    ★

양:    ★

가격: ★


지도 크게 보기
2019.6.23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위치는 만년코아 바로 뒷 건물에 있습니다. 설날 추석 같은  날빼고는 휴무없이 쭉 오픈입니다. 오픈이 아마 11시이고 마감이 22시인가 23시인가 할  겁니다. 배달은 안 되니 15분전에 전화하고 테이크아웃하세양~ 와이파이 잘 잡히니 가서 주문하시고 폰질하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