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맛집/만년동
[대전 서구 만년동] 일월성: 일월성 정식
문샤먼
2019. 11. 2. 18:32
예전에는 청해루였는데, 일월성으로 개명된지 6년 이상 지난 듯한 곳입니다. 쥔장님은 그대로인 듯하며, 만년동 원룸촌에 있는 중국집 중에 살아남은 곳 중 한곳입니다. (일월성, 중국성만 현재 남았네요)
월~금요일마다 요일메뉴가 있습니다. 원래는 토요일에 삼선짬뽕이 요일메뉴였고, 가성비가 상당히 좋았는데 토요일은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요일메뉴가 사라진 점이 아쉽습니다. 세일이 없어도 삼선짬뽕만큼은 정가주고 사먹어보셔도 괜찮습니다.
오랜만에 와본 곳이라 제가 즐겨 먹던 일월성 정식으로 시켰습니다. 가격이 6년전에는 7,000원이었고 2년단위로 대략 1,000원씩 오른 것 같네요. 짜장면+짬뽕은 그래도 많이 가격이 안올랐는데, 밥류가 특히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일월성 정식"의 모습입니다. 볶음밥, 짜장면, 탕수육, 군만두가 같이 나옵니다. 예전에는 이 세트를 7,000원에 사먹을 수 있어서 가성비의 제왕이었는데 9,000원으로 먹기에는 이제 좀 많이 부담이 되네요.
맛은 전형적인 중국집의 맛입니다. 볶음밥&짜장면&군만두는 어딜가나 느낄 수 있는 그런 맛입니다.
탕수육은 레몬맛이 약간 느껴지는 것이 느끼하지않으며, 바삭바삭하니 맛있습니다. 뭐 유별나게 특별한 것은 없지만, 구성이 알차서 자주 즐겨먹었던 메뉴인데, 가격이 너무 많이 오른 것이 아쉽게 되었네요.
맛: ★★★★☆
양: ★★★★☆
가격: ★★☆☆☆
위치는 만년중학교 바로 뒷골목에 있습니다.
|